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BROOKS BROTHERS

BRAND PHILOSOPHY

Classic아메리칸 클래식

브룩스 브라더스는 링컨, 케네디 등 미국의 대통령을 비롯한 명사들에게 사랑받아 온
아메리칸 클래식의 대표 브랜드이다.

미합중국 건국 이후 40여 년이 지난 1818년, 헨리 샌즈 브룩스에 의해 창립된 미국 최초의 기성복 브랜드인 브룩스 브라더스는
링컨, 케네디 등 미국의 대통령을 비롯한 명사들에게 사랑받아 온 아메리칸 클래식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2006년 11월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시작으로 국내 런칭 이후,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Mind창립 이래 이어져 오는 정신

브룩스 브라더스 만의 완고하리만큼 철저히 지켜오고 있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정신은
현재까지도 바래지 않고 살아있습니다.

“최상 품질의 상품만 만들고 다룬다. 최상의 상품을 공정한 이윤에 판매하며 우리의 이러한 가치관을 추구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과 거래한다.” 창업 때부터 전해져 오는 브랜드 이념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 속에서 완고하리 만큼 철저히 지켜오고 있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정신은 현재까지도
바래지 않고 살아있습니다.

Tradition전통에 새로운 숨결을

브룩스 브라더스는, 전통을 중히 여기는 한편,
새로운 영역의 개척에도 의욕적으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전통을 중히 여기는 한편 새로운 영역의 개척에도 의욕적으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워시앤드 웨어 타입의 셔츠나 수트, 구김이 잘 가지 않는 논 아이론 드레스 셔츠, 습기가 많은
한국의 기후에 적합한 브룩 스쿨 울 수트 등을 개발했습니다.
A Company with A
History of Value

BROOKS BROTHERS
HERITAGE & HISTORY

Since 1818

미국의 가장 오래된 의류 테일러인 브룩스 브라더스는 거의 200년에 가까운 오랜시간 동안
같은 전통과 가치관을 지켜 왔다는 것에 대해 큰 자랑스러움을 느낍니다.
이것이야말로 지금까지 단순한 스토어가 아닌 하나의 가치로서 고객에게 사랑 받아 온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1. 1818 THE
    FIRST STORE
    H. & D.H. BROOKS & Co. 사업을 시작하다.

    4월 7일, 45세에 핸리 샌즈 브룩스는 H.&D.H. Brooks & Co.라는 샵을 본인 고향인 뉴욕의 캐서린 & 체리 스트리트 북쪽 코너 쪽에 오픈하였습니다.

  2. 1833 THE
    BROTHERS
    핸리 샌즈 브룩스, 그의 아들들을 불러 모으다.

    핸리 샌즈 브룩스는 날로 성장하는 사업에 도움이 필요해지자 리테일러 였던 모든 아들들을 불러 모읍니다. 가장 큰 아들인 헨리 주니어는 그의 아버지가 사망한 후 가업을 물려 받게 됩니다. 그는 다니엘, 존, 엘리샤, 그리고 에드워드가 리더십을 획득하고 회사의 이름을 ‘브룩스 브라더스’로 바꾸는 1950년까지 사업을 운영합니다.

  3. 1849 READY-MADE
    SUITS
    브룩스 기성복의 시작.

    1859년 Carroll의 ‘뉴욕 안내서’ 에는 그 당시 브룩스의 기성복 도입에 대해 설명 되어 있습니다. “이 최초의 시도는 상업 시장을 이끄는 주축이 되었다”. 캘리포니아 골드러시 때에는 테일러의 변덕스러운 태도를 참지 못한 개척자들이 그들의 요구를 맞춰줄 수 있는 브룩스 브라더스 매장으로 몰려들기도 했습니다.

  4. 1850 THE LOGO
    THE NAME

    골든 플리스가 회사의 트레이드 마크로 채택되었습니다. 양이 리본에 묶여 매달려 있는 이 로고는 필립 공작이 ‘Order of the Golden Fleece’라는 기사단의 엠블럼으로 선정한 이래 최상급의 울을 상징하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후에, 유럽의 모직물업계에서 모직 제품을 문맹의 대중들에게 광고할 때 사용해 왔으며 유럽의 재봉사들에게도 사용되었습니다. 다니엘, 존, 엘리샤, 그리고 에드워드가 리더십을 획득, 회사의 이름을 ‘브룩스 브라더스’로 바꾼 해이기도 합니다.

  5. 1863 A DEFENSE AGAINST
    THE DRAFT RIOTS
    폭도들에게 약탈당하다.

    뉴욕 거주자들이 연합군에 동원되면서, 맨하탄에 폭동이 일어납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연합군의 유니폼 제조자로 알려지게 되면서 캐서린 &체리 스트리트의 가게가 파괴됩니다.
    이 날 저녁 이후, 끊임없이 폭동이 이어지면서 Francis G. Lloyd라는 12살의 남자 아이가 훌륭하게 가게를 지켜냅니다.
    40년 후, Lloyd는 브룩스 패밀리가 아닌 사람 중 최초로 회사를 운영하게 됩니다.

  6. 1865 ABRAHAM LINCOLN
    MARCH 4

    브룩스 브라더스는 단골 고객이었던 에이브라함 링컨 대통령의 두 번째 취임식 행사에 ‘하나의 나라, 하나의 운명 (ONE COUNTRY, ONE DESTINY)’ 이라는 문구와 독수리를 새긴 특별한 코트를 선물합니다.
    안타깝게도, 2주 후 그는 같은 코트를 입고 포드 극장에서 암살됩니다.

  7. 1865 A RETURN TO BUSINESS AS USUAL
    MAY 3

    내전 종료와 함께 브룩스 브라더스를 재건을 시작하였으며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모직, 플라넬, 우스티드 등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막내 동생이었던 에드워드 샌즈 브룩스가 책임자로 임명되면서 그의 형제들로부터 감사의 토큰을 선물받습니다.

  8. 1896 THE ORIGINAL
    BUTTON-DOWN POLO SHIRT
    브룩스, 버튼-다운 폴로 셔츠를 개발하다

    영국에서 개최된 폴로 대회에서, 설립자의 손자인 John.E Brooks가 선수들이 입은 복장의 칼라(Collar) 부분을 보고 독특한 점을 발견합니다. 바람에 방해받지 않도록 버튼을 달아 고정시킨 부분이 특이하다고 생각한 John은 브룩스 브라더스에 이 아이디어를 가져왔고, 결국 버튼-다운 셔츠를 만들게 됩니다. 이 셔츠는 브룩스의 전통적인 아이템이며 “패션 역사 중 가장 모방이 많이 된 아이템”으로 불립니다.

  9. 1898 A NEW UNIFORM FOR
    LIEUTENANT COLONEL ROOSEVELT
    APRIL 30

    브룩스 브라더스는 테디 루즈벨트 대령 (추후 미국 대통령)에게
    은밀히 주문 노트를 전달 받습니다. 이것은 특별한 유니폼 제작에
    대한 노트로 제작된 제품은 역사적인 산 후안 전투에서 착장되었습니다.

  1. 1900 HARRIS TWEED
    DEBUT AT BROOKS

    브룩스 브라더스에서 처음으로 수출된 아이템은 스코틀랜드의 아우터로 헤브리디스 제도에 있는 작은 시설에서 방직된 해리스 트위드를 사용한 제품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해리스 트위드는 방직공의 집에서 만들어지며 장인들에 의해 전사처리 됩니다. 더블 브레스티드 디자인에 라쿤 칼라를 사용한 이 제품은 베스트 셀러 제품이었습니다.

  2. 1901 THE #1
    SACK SUIT

    쓰리-버튼 재킷의 유행이 지나가고, 투-버튼 재킷을 살 여유가 없었던 대학생들은 오래된 자켓의 라펠에 변화를 주기 시작합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이런 트렌드를 적용시켜 “The Number One” 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라인을 출시합니다. 새로운 재단법과 내추럴 숄더, 기능이 없는 세번째 버튼 등 새로운 모습인 The Number One 라인의 “Sack” 제품은 20세기의 최초 50년 동안 미국 의류 사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3. 1902 THE FIRST TO OFFER
    MADRAS

    브룩스 브라더스는 이 당시 처음으로 화려한 인디언 페브릭을 따뜻한 계절의 레저웨어에 사용한 룩을 미국 고객에게 제안합니다.

  4. 1902 DEMOCRATIZING
    THE REPP TIE

    이미 영국군의 타이로 잘 알려져 있던 타이의 스트라이프 방향을 반대로 바꾸어 모든 이들이 착용할 수 있는 Repp Tie가 탄생됩니다.

  5. 1903 THE
    ROADMAN

    사업 운영 95년 이후, 브룩스 브라더스는 뉴욕에서 멀리 떨어진 곳의 고객들이 많이 발생하자 다른 도시에서도 트렁크 쇼를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의 전문 이력을 파견합니다.

  6. 1904 INTRODUCTION TO AMERICA
    SHETLAND SWEATER

    브룩스는 비 오는 날의 양배추 끓이는 냄새로 유명한 셔틀랜드 제도의 개인 가정에서 제작된 전통적인 스웨터를 미국으로 가져옵니다.
    1938년 다양한 컬러를 도입하면서 이 스웨터는 여대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되고 브룩스가 여성 의류 사업에 뛰어드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7. 1908 THE
    FOULARD

    브룩스의 대표 프란시스 G. 로이드는 영국 부유층이 즐겨 하던 프린팅 실크 타이에 관심을 보입니다. 그가 이러한 패브릭을 미국에 들여온 순간 남성들에게 없어서 못 파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매디슨 애비뉴 스토어에서 운영되던 가게가 2차 세계 대전의 피해로 제작소가 공습받게 되어 프린팅 타이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서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하는 제품으로 소문이 나 적은 수량이 빠르게 동이 나게 됩니다.

  8. 1909 CLOTHING THE
    VANDERBILTS,
    ASTORS & MORGANS

    “브룩스 브라더스는 맨하탄을 벗어나 다른 지역에 진출하는 첫 스텝으로 로드 아일랜드의 뉴포트에 계절 한정 지점을 오픈하게 됩니다.
    이 곳의 판매자는 뉴욕으로 여행오지 못하는 고객을 위한 첫 번째 응급 처지였습니다.”

  9. 1910 THE
    POLO COAT

    원래 잉글리쉬 폴로 코트는 카멜헤어 오버코트로 20세기 초반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미스나 래드클리프 등의 여대생들 사이에 회자되면서 더블-브레스티드 디자인의 여성 코트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10. 1915 MADISON AVENUE
    346

    1915년 여름,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이 완공되며 브룩스브라더스는 현재 10층 규모의 본점이 있는 메디슨 에비뉴 346번지로 이전하게 됩니다. 하버드 대학이나 예일대학 클럽, 뉴욕 요트클럽 등 당시 뉴욕에서 가장 저명한 단체들이 선호하는 지역 인근에 위치하게 되었고, 주변에서는 브룩스브라더스의 이전을 환영하였습니다.

  11. 1915 WILD, WILD WINTHROP
    JUNE 4

    설립자 핸리 샌즈 브룩스의 4대인 윈스럽 홀리 브룩스는 와이오밍의 목장을 사, 프린스턴 졸업생인 어빙 H. 라롬과 함께 파트너십을 맺습니다. 윈스럽이 1935년 브룩스의 대표가 되면서 목장을 떠나게 되었고, 회사는 1968년까지 밸리 랜치를 운영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12. 1917 THE
    GREAT WAR

    미국이 1차 세계 대전에 참전하면서, 브룩스브라더스는 즉시 군복을 공급하고, 전투 현장과 병영에 필요한 다양한 비품을 제작하여 해외에 주둔중인 군대에 공급하였습니다. 1918년 4월 이후 걸린 붉은 테의 백기가 보여주듯이, 이들 중 일부는 브룩스브라더스의 직원들이었습니다.

  13. 1920 THE JAZZ AGE

    재즈 시대의 전성기동안 패션 아이콘이었던 스캇 피츠제랄드는 버튼 다운 칼라 셔츠 등 브룩스브라더스의 여러 제품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14. 1927 LUCKY
    LINDY’S LANDING

    역사적인 대서양 횡단에서, 찰스 린드버그(Charles Lindbergh) 는 여분의 갈아 입을 옷을 적재할 수화물 공간이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그는 대서양 횡단 비행을 마치면서 프랑스로 향하던 미국 대사에게 브룩스브라더스의 정장을 빌려입게 됩니다.

  15. 1929 “IN TIMES
    LIKE THESE…”

    뉴욕 증권 시장 대폭락 시점부터 대공황 기간 내내, 브룩스브라더스는 융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베풀 수 있는 몇 안 되는 소매업체였습니다.

  16. 1935 THE
    PALM BEACH CRAZE

    브룩스 브라더스는 영국에서 1920년대에 시어서커를 도입, 10년 후 브룩스의 브라더스의 시그니처 수트 패턴으로 자리매김합니다. 작은 브로슈어에 시어서커로 만들어진 ‘Palm Beach’ 수트가 소개되면서 많은 수요가 발생하게 됩니다.

  17. 1941 BROOKS
    AND CHARITY

    브룩스 브라더스의 자선 활동은 오랜 기간 동안 회사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세계 2차 대전 당시, 브룩스는 미국 적십사자의 서포터였으며, 오늘날 이 전통은 이어져 세인트 쥬드 아동 병원을 포함,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18. 1946 OUT OF THE
    FAMILY

    윈스롭 홀리 브룩스는 위싱턴 D.C에 있는 줄리어스 가핀클 (Julius Garfinckel)사에 128년 전 설립된 자신의 고조부의 회사를 매각하였습니다. 존 C. 우드(John C. Wood)가 기업의 대표로 지명되고, 20년 이상 그 자리에 머무릅니다. 타임지로부터 그의 은퇴 시점에 회사를 위해 한 일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고, 윈스롭 브룩스는 “더 브룩스답게 만들었죠.”라고 간단히 대답하였습니다.

  19. 1946 MADE IN
    AMERICA
    브룩스 브라더스 브루클린에 의류 공장을 오픈하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브루클린에 의류 공장을 오픈하였으며, 남성 셔츠 생산을 위해 뉴저지의 패터슨의 페어 스트리트에도 오픈합니다.

  20. 1949 “BROOKS”
    MEANS BROOKS

    브룩스브라더스를 그대로 본 딴 디자인으로 시작한 경쟁 기업, 브룩스 의상(Brooks Clothing)에 브룩스 브라더스가 제소한 민사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피츠제랄드의 낙원의 이쪽(This Side of Paradise) 이라는 작품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피츠제랄드의 작품은 “브룩스” 하면, 브룩스브라더스를 떠올리게 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습니다.

  21. 1949 IN BROOKS
    CLARK GABLE WEDS LADY ASHLEY

    1930년대와 1940년대를 통틀어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인 게이블 (Gable)은, 브룩스 브라더스의 맞춤 수트를 원했는데 이것은 기존의 기성복은 그의 신체에 맞지 않기 떄문이였습니다. (Chest 44inch /Waist 32inch)
    다행히도 브룩스의 기성 옥스포드의 셔츠는 그에게 잘 맞았고, 그는 매우 많은 셔츠를 구매해 갑니다.

  22. 1949 THE WOMEN’S SHIRT
    FINALLY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들이 활동적으로 변모하게 되었고, 1949년 보그지(Vogue)에서는 브룩스브라더스 남성복 라인의 핑크색 버튼 다운 셔츠를 입은 여성 모델의 사진이 대단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브룩스브라더즈에는 여성복 컬렉션이 등장하게 됩니다.

  23. 1953 GROOMSMEN’S GIFTS
    FROM JFK

    존 F. 케네디 상원은 브룩스브라더스 정장을 입고 재클린 리 부비에 (Jacqueline Lee Bouvier)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랑의 들러리는 미래의 대통령으로부터 유행을 타지 않는 값진 선물로 브룩스브라더스 우산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케네디는 임기 동안 활기 넘치는 그를 잘 표현해내는 패셔너블한 실루엣을 지닌 브룩스브라더스의 “넘버 2” 투 버튼 정장을 즐겨 착용하였습니다.

  24. 1957 ARGYLE
    FROM ARGYLL

    당시 브룩스브라더스의 대표였던 존 클라우드가 어느 골퍼의 인상적인 무늬가 새겨진 핸드 메이드 양말을 본 것이 브룩스 브라더스와 아가일 무늬와의 첫 만남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 무늬를 보고 미국의 의류 소매 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아가일 모양의 긴 양말을 제조하게 됩니다.

  25. 1963 THE
    PERFECT TRAVEL SUIT

    브룩스이즈(BrooksEase) 정장이 미국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스웨덴에서 자동차 덮개용으로 개발한 고급 직조 기법을 사용하여 이 우스티드 순모를 양방향으로 신축성을 지니게 만들어낸 제품으로 브룩스브라더스의 대표였던 존 C. 우드는 완벽한 여행용 정장의 기본 섬유가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26. 1965 BROOKS BUYS
    PEAL & CO.

    20세기의 대부분 동안, 브룩스 브라더스는 로드 웰링턴, 윈스턴 처칠, 그리고 프레드 아스테어까지 모두가 즐겨 신던 런던의 신발 제조사 펄앤컴퍼니 (Peal & Company) 와 함께 독점 수입 계약을 합니다. 1965년 브룩스는 회사의 구두틀, 패턴, 이름을 구매합니다. 필을 좋아하는 유명인 중 하나는 권투선수 잭 뎀프시 (Jack Dempsey)였는데, 그는 그의 긴 다리와 가느다란 발을 위한 수제화를 즐겨 신었다고 합니다.

  27. 1976 BROOKSGATE

    브룩스브라더스의 오랜 고객이었던 닉슨 전 대통령은 아이러니하게도 엔트리 라인이였던 브룩스게이트의 오랜 팬이었습니다. 1976년 새롭게 소개된 브룩스게이트 라인은 몸에 잘 맞는 젊은 스타일로 패션에 민감한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어필되어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8. 1976 THE
    LIBERTY PLAZA OPENS

    브룩스 브라더스는 테디 루즈벨트 대령 (추후 미국 대통령)에게
    은밀히 주문 노트를 전달 받습니다. 이것은 특별한 유니폼 제작에
    대한 노트로 제작된 제품은 역사적인 산 후안 전투에서 착장되었습니다.

  29. 1976 WOMEN FIND A HOME
    AT BROOKS

    1874년 브로드웨이와 본드 스트리트로 가게가 다시 옮겨지면서 여성 의류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으나, 1970년대 중반 처음으로 여성 컬렉션 풀-스케일의 여성 의류를 다루는 부서가 생기게 됩니다.

  30. 1979 FIRST
    INTERNATIONAL LOCATION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는 일본에서 첫 인터내셔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하게 됩니다. 1979년에 아오야마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아메리칸 클래식 스타일이 일본 전역으로 펼쳐나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일본 전역에 75개 이상의 브룩스브라더스 스토어가 운영 중입니다.

  31. 1980

    리사 번바흐(Lisa Birnbach)의 공식 프레피룩 가이드북(Official PREPPY Handbook)이 출판 된 후, 뉴욕 타임즈 베스트 셀러 목록에서 38주간 정상을 차지합니다. 책을 통해 공인된 스토어 목록에서 브룩스브라더스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프레피 룩 스토어 순위에 오르게 되었고, 책의 용어 사전 부분에서는 초성에 B가 두 개 오기 때문에 브룩스브라더스 브랜드를 B²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32. 1980 MAKERS:
    GARLAND FACTORY

    1980년 노스 캐롤라이나 갈랜드(Garland, North Carolina)에 브룩스브라더스의 셔츠 공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 공장은 브룩스 브라더스가 판매하는 레귤러 피니쉬의 셔츠 생산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게 됩니다 . 브룩스브라더스의 트위터 팔로워들이라면, 사진에서 2012년 3월 갈랜드 공장을 방문할 때 트윗한 욜란다(Yolanda Juanchi)의 미소 짓는 얼굴이 익숙하실 겁니다.

  33. 1987 A
    POP ARTIST’S PASSING

    칼튼 월터스의 얘기에 따르면 앤디 워홀은 자신의 첫 번째 수표를 브룩스 넘버 10, 또는 화이트 버튼 다운 셔츠로 알려진 브룩스브라더스의 대표 제품에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윌터스는 “앤디 워홀을 상당히 잘 알고 있는데, 그 사람은 항상 후줄근해 보이고, 제대로 맬 시간이 없는 듯 타이는 항상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었으며 신발끈도 절대 똑바로 매어있지 않았으며, 심지어는 짝 양말을 신을 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앤디 워홀은 그의 옷을 모두 브룩스브라더스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라고 얘기합니다.

  34. 1998 A
    WRINKLE-FREE MIRACLE

    브룩스 브라더스는 브룩스이즈(Brooksease) 셔츠를 런칭, 독특한 트레블 셔츠로 자리 매김합니다. 이 셔츠는 최초의 100% 코튼으로 만들어진 논-아이론 셔츠로, 여태까지의 데크론(dacron)과 다른 최초의 의류로 사랑받았던 브룩스의 1953년 셔츠를 좀 더 업그레이드한 셔츠였습니다.

  35. 1998 BROOKS BROTHERS
    ONLINE

    브룩스 브라더스는 brooksbrother.com을 오픈하여 인터넷 영역으로 사업을 넓힙니다. 회사 내부의 뉴스레터 이름을 ‘@Brooks.co’으로 변경하였다가, 2003년 다시 ‘The Golden Fleece’로 변경합니다.

  1. 2001 A
    HEROIC RESCUE

    911 테러 공격이 발생한 직후, 브룩스브라더스는 현재의 대표인 클라우디오 델 베키오(Claudio Del Vecchio)에게 인수됩니다. 클라우디오 대표는 테러로 인하여 상당한 타격을 입은 리버티 플라자 지점을 원칙 주의에 입각해 재개장 하겠다고 굳게 다짐합니다. 그 비극적 사건이 있은 지 일년 후, 리버티 플라자 지점은 당당하게 재개장을 합니다.

  2. 2003 A MODERN TWIST ON AN
    ANCIENT FABRIC

    색슨 (SaxXon), 예전에는 골든 플리스 (Golden Fleece)라고 불리던 고급 울로, 브룩스에만 단독으로 제공되는 울입니다. 색슨 (SaxXon)은 다른 울과 다른 나선형의 컬이 특징으로, 주름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구김을 회복하는 데에 뛰어납니다.

  3. 2006 1818
    ALL OVER AGAIN

    브룩스 브라더스는 더 리젠트 (The Regent)를 발표하는데, 이 것은 40년 만에 새롭게 나온 수트 실루엣 이였습니다. 슬림한 라인, 좁은 라펠, 그리고 좀 더 좁아진 바지 등을 특징으로 한 이 새로운 수트는 현재 1818 컬렉션이라고 불리는 제품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다른 종류의 핏인 더 핏제럴드 (The Fitzgerald)는 2년 후 컬렉션에 포함되는 데, 이 핏은 브룩스 브라더스의 고객이였던 존 핏 제럴드 케네디 (John Fitzgerald Kennydy)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4. 2007 THE LAUNCH OF
    BLACK FLEECE

    2007년, 브룩스 브라더스의 CEO 클라우디오 델 베키오는 패션 트렌드에 진보적인 비전과 젊은 감각을 적용시키기 위해 게스트 디자이너를 영입하는 도전을 하며, 1818년 창립된 아메리칸 브랜드에 CFDA 어워드 수상자 ‘톰 브라운’ 의 새로운 창의적인 컨셉을 가미한 “BLACK FLEECE” 라인을 발표하였습니다.

  5. 2008 MAKERS:
    SOUTHWICK

    2008년 6월, 의류 브랜드로서 동시에 제작자와 판매자가 되겠다는 역사적인 창립 이념에 맞추어 브룩스브라더스는 70년 된 의복 제작사를 인수하고, 2009년 매사추세츠, 하버빌에 제작자와 판매자로서의 창립 이념을 전설로 이어갈 최첨단 기술의 수트 공장을 세우게 됩니다.

  6. 2008 AND THE
    TIE WORE...

    제니퍼 애니스톤 (Jeniffer Aniston)이 블랙 플리스 타이를 메고 GQ 커버를 장식합니다.

  7. 2009

    2008년 후반, 의류 브랜드 사이에서는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식 때 과연 어떤 옷을 입고 등장할 것이냐에 대한 관심이 들끓었습니다. 미국의 44대 대통령인 오바마는 그의 취임식에서 브룩스브라더스 코트와 캐시미어 스카프를 착용하였습니다.

  8. 2010 STILL
    TRUE PREP

    오피셜 프레피 핸드북 (Official Preppy Handbook)의 성공적인 발간 30년 후, 리사 번 바흐(Lisa Birnbach)와 칩 키드(Chipp Kidd)는 트루 프렙(True Prep)을 발표하며 프렙돔(Prepdom)을 소개합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프레피 룩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9. 2010 BACK
    TO CAMPUS

    브룩스 브라더스는 미국내 여러 대학의 라이센스를 취득함과 동시에 공식 콜렉션에 진행하였습니다. 더욱 젊음이 넘치는 스포츠웨어 콜렉션을 런칭하여 대학가에 다시 전통의 입지를 일으켜 세우게 됩니다.

  10. 2016 ZAC POSEN
    여성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브룩스 브라더스와 파트너십을 맺다

    브룩스 브라더스의 여성 의류와 악세서리 컬렉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잭 포즌 (Zac Posen)을 영입하여 첫 컬렉션을 진행합니다. 포즌은 잘 알려진대로 장인정신을 담은 테크닉을 브룩스 브라더스의 헤리티지에 접목시켜 풍부한 질감과 프린트 등으로 매우 여성스러운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11. 2018 OUR
    200TH ANNIVERSARY

    오랜 기간 동안 끊임없는 혁신과 적용, 그리고 스타일 변화 등을 거치며 브룩스 브라더스는 다른 어떤 미국 브랜드도 가지지 않는 ‘설립 200주년’ 이라는 새로운 성과를 얻게 됩니다.

BRAND COLLECTION

PRODUCT LINE DESCRIPTION

브룩스 브라더스  

BROOKS BROTHERS브룩스 브라더스

1818년 헨리 샌즈 브룩스가 창립한 브룩스 브라더스는 2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합니다.
링컨, 케네디, 오바마 등 역대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앤디 워홀, 휴 잭맨, 저스틴 비버 등 시대를 넘나드는 셀럽들이 사랑해온 아메리칸 클래식의 상징입니다.

1845년 미국 최초의 기성복 컬렉션을 출시해 수트의 대중화에 기여하였으며, 패션 브랜드를 넘어서 미국을 상징하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고의 품질과 그를 다루는 서비스 정신을 이어 오고 있는 브룩스 브라더스는 전통을 중히 여기는 동시에 새로운 영역의 개척에도 의욕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폴로 선수들의 셔츠 칼라 고정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폴로 버튼-다운 셔츠와 구김이 잘 가지 않는 면직물을 사용한 논-아이론 드레스 셔츠, 블레이저와 시어서커 수트, 아가일 패턴 양말 등 브룩스 브라더스가 최초로 선보인 수많은 패션아이템들은 당시에는 혁신적인 트렌드를 창조했으며, 오늘날에는 정통 패션 양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위해 최상급 재료에 대한 고집을 꺾지 않기로도 유명하며 미국산 최고급 코튼인 슈페리어 피마 (Superior Pima)를 100% 사용한 수미파 (Supima®) 컬렉션과 최고 수준의 곡률을 자랑하는 색슨(SaXXon™) 울 컬렉션이 대표적입니다.